2021년04월1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산업/재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이 방산업체 다파로 초청…애로사항 해소하겠다!
등록날짜 [ 2021년03월08일 20시16분 ]
 
 

2020-04-09 코로나19 대응 방산업계 긴급 CEO 간담회를 하고 있는 방위사업청.[사진 방위사업청]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방산업체의 즉각적인 애로사항 해소와 다각적 소통 강화를 위해 방산업체가 방위사업청에 직접 찾아와 현안을 논의하는 DAPA-LO(다파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DAPA-LO(Listen to your Offer)를 그동안 직접 업체를 찾았갔었지만, 앞으로는 “DAPA로(LO) 오세요. DAPA가 당신의 제안에 귀를 기울여요.”를 통해 방산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8년부터 청장은 개별 방산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다파고(DAPA-GO)*를 지속 추진하고 있었다. 기존에는 한 개 또는 두 개의 업체씩 방문하였으나, 강 청장이 부임하고 난 후로는 특정지역의 다수 유관업체들과 소통하는 방식도 도입해서 진행하고 있다.

강 청장은 다파고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으나, 제한된 인원만 방문할 수밖에 없는 현 상황에서는 현안에 대한 즉각적이고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이었다며 이에, 강은호 청장은 개별 업체의 애로사항을 정부의 입체적인 시각으로 접근하여 논의하기 위해 한 개의 업체를 청에 초청하여 업체의 목소리를 듣는 다파로(DAPA-LO)를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고 있다.

방사청에 따르면 기술력은 있으나 자본, 기획력, 마케팅 능력이 없는 중/소규모의 방산기업의 싹을 틔워주거나, 토대가 잡힌 업체가 수출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서 꽃을 피워주기 위해 방위사업청의 주요 간부들이 인큐베이터가 되어 업체 현안에 대해 다각적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즉각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DAPA-LO 현장에서 답변을 제공하며, 중/장기적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업체에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관리하는 한편 또한, 국내 부품개발 확대, 중소벤처기업 발전 지원방안 등 다수의 기업이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항들은 주제별로 관련 업체를 초청하여 근본적 대안을 검토한다고 했다.

강 방위사업청장은 “고민이 있다면 DAPA-LO(DAPA로, 방위사업청으로) 와서 정부의 방산 전문가들과 함께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논의해보자.”라며, “청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개방적인 자세가 확대되어 업체 관계자들이 체감하는 벽이 허물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DAPA-LO를 신청하고 싶은 업체는 방위사업청(www.dapa.go.kr) 누리집 메인화면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이언트스텝, 앞선 VFX 기술로 가상현실(AR.VR) 시장 선두에 나서 (2021-03-09 20:42:59)
강은호 청장, 방산업체와 획기적.입체적 소통 강화로 방산 대처한다! (2021-03-05 13:57:15)

문 대통령, 이철희 정무수석비...
일본 육상 자위대, 중국군 침...
일본 코로나 연일 폭증 4,532명 ...
날씨, 중국발 황사 유입 대기...
오늘의 운세, 4월 17일 [음력 3...
남원의 춘향과 몽룡, 창극으로...
예술의전당, 베르디 오페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