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새벽까지 동해안 비·눈…아침 쌀쌀해 환절기 큰 일교차 주의
등록날짜 [ 2021년03월07일 01시14분 ]
 
 

포토샵 /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어제 아침 기온 서울 0도로 그제보다 5도가량 낮아 다소 춥겠지만 한낮에는 11도까지 올라서 어제만큼 포근하겠습니다.

따라서 휴일인 오늘, 큰 일교차만 유의하신다면 날씨로 인한 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 서울 0도로 어제보다 5도가량 낮아 다소 춥겠지만 한낮에는 11도까지 올라서 어제만큼 포근하겠습니다.

그만큼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환절기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옷차림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새벽까지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조금 이어진 뒤 그치겠고, 낮 동안에는 전국 하늘에는 구름만 많겠고 특히 영남 해안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한 동해안과 제주 해안으로는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보이니까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1~5도 정도 낮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0도, 대전 2도, 광주 4도로 시작하겠고, 차가운 동풍의 영향으로 속초는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대부분 1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속초는 5도에 머물면서 비교적 쌀쌀하겠습니다.

오늘 새벽까지 1~5cm의 눈이 더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와 함께. 쌓인 눈으로 인해 도로가 미끄러운 만큼, 안전 운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한편, 경상도 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하고 있어 선박 등 시설물 관리 잘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로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오늘 자세한 지역별 날씨는 중부지방 오늘 구름만 지나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춘천 -3도로 시작하겠고, 한낮에는 10도 안팎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동해안 지방 속초와 강릉은 오늘 새벽까지 눈이 오겠는데요. 아침 기온은 영하권으로 시작하겠고, 낮 기온은 강릉 6도, 울진 7도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내일 제주도는 종일 흐리겠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 5도 안팎으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은 광주 12도, 대구 11도 예상됩니다.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바다의 물결은 최고 3.5~4m로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또한 동해안과 제주 해안으로는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보이니까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큰 추위는 없겠지만 환절기에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 주 후반에는 남부 지방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윤석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포근하지만 큰 일교차에 중국발 먼지 농도↑…목요일 비 (2021-03-09 01:06:30)
날씨, 포근한 봄을 알리는 경칩…전령사 개구리 깨어나고 봄꽃 복수초꽃도 피고 (2021-03-05 05:01:26)

문 대통령, 이철희 정무수석비...
일본 육상 자위대, 중국군 침...
일본 코로나 연일 폭증 4,532명 ...
날씨, 중국발 황사 유입 대기...
오늘의 운세, 4월 17일 [음력 3...
남원의 춘향과 몽룡, 창극으로...
예술의전당, 베르디 오페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