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리뷰]R2M, '힘과 전투' 'R2'의 핵심 콘텐츠와 게임성 모바일 환경 맞춰 제작!
등록날짜 [ 2020년08월03일 20시11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모바일게임 ‘R2M’은 원작 'R2'의 핵심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힘과 전투'라는 'R2'의 핵심 콘텐츠와 게임성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제작됐다.

원작 ‘R2’는 2006년 출시된 후 국내 게임 중 최초로 ‘스팟공성’ 개념을 도입한 PC온라인게임으로, 14년간 누적 회원 수 73만, 누적 게임 이용 15억 시간을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스테디셀링(Steady Selling) 게임이다. 

‘R2’는 2019년에도 원작에서만 100억원에 가까운 연매출을 올리는 등 웹젠의 대표게임 ‘뮤 온라인’과 함께 오랜 동안 ‘캐시카우(Cash Cow)’역할을 해 왔다.

‘R2M’은 PC온라인 원작이 지향해 온 "No Rules, Just Power!"라는 동일한 슬로건을 내세우며 ‘성채’와 ‘스팟’을 둘러싼 개인과 개인, 세력과 세력 간의 치열한 경쟁과 협력의 재미를 지향한다.

‘R2M’은 원작의 대표적인 특징인 PvP(Player versus Player)모드, 변신, 서번트 등 주요 게임 요소들은 모바일게임 환경을 고려해 최적화했다.

웹젠은 7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으며, 3일만에 사전예약 인원 100만을 돌파했다. 웹젠은 2020년 3분기 출시를 목표로 ‘R2M’에 개발력을 집중하고 있다.

주요 특징
 
‘R2M’은 ‘R2’의 씨퀄(Sequal), 프리퀄(Prequal)이 아닌 ‘R2’의 세계관과 동일한 평행세계(패러럴 월드)에서 벌어지는 영웅들의 서사로 기존 ‘R2’에서의 몬스터, 보스, 영웅들이 등장하지만, 원작과 다른 ‘R2M’만의 독자적인 시나리오가 펼쳐진다.

유저들은 ‘벨켄’을 도와 흑룡 ‘메테오스’를 처치하기 위한 여정을 함께 떠나게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벨켄’과 함께 ‘콜포트 대륙’의 영웅으로 성장해 나가게 된다.



맵: 콜포트 대륙

‘R2M’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콜포트 대륙’에서 모험을 시작, ‘콜포트 대륙’은 추운 극지방, 울창한 밀림과 건조한 사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를 가진 지역이 모두 연결되어 있는 ‘오픈 월드(Open-world)’로 이루어져 있다. 
 
캐릭터



‘나이트(Knight)’는 원작인 ‘R2’에서도 주요 클래스로 활약한 ‘나이트’가 ‘R2M’에서도 활약하며 ‘나이트’는 강력한 힘과 체력을 바탕으로 한 근거리 공격 클래스로, 능력치를 강화하는 각종 버프를 휘감고 전투에 임한다.



‘아처(Archer)
’는 이름에 걸맞게 원거리 무기인 활을 전문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아처’는 민첩함을 바탕으로 하는 원거리 공격 클랙스인 만큼 뒤에서 공격을 보조하며 지속적인 데미지를 준다.



‘위저드(Wizard)’
는 모든 능력이 고루 배분된 만능 클래스로 다양한 마법을 구사하며 전투를 지원, 적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 마법도 있지만, 타인과 자신에게 걸 수 있는 지원 마법, 상대의 이동을 방해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상태 이상 마법도 사용하며 전장을 아군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끈다.

컨텐츠(변신/서번트/PVP/길드/랭킹/던전/퀘스트)



변신은 
‘R2M’의 캐릭터는 변신 시스템을 통해 120종이 넘는 다양한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고,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서번트는 
소환할 수 있는 펫 형식의 NPC로, 소환한 캐릭터의 주변에서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며 PVP는 R2M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스팟 쟁탈전과 상위 길드들의 공성전 등 다양한 PVP시스템을 지원한다.
 
PVP 기록은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겪은 플레이어 사살/도움/사망을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복수 의뢰는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를 길드/연합에 공유하여, 길드원/연합원이 해당 플레이어에 대한 복수가 가능한 공유 기능이다.

PVP 기록 리스트에는 PVP가 발생한 시간, 결과, 대상, 소속 길드 등 기록 된다.

길드는 커뮤니티를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 길드 단위로 서로 경쟁할 수 있는 컨텐츠로 길드 생성 조건을 만족하는 1명의 ‘나이트’ 클래스가 길드를 생성할 수 있다.

원작인 ‘R2’와 마찬가지로, ‘R2M’은 유저간 대결(PVP)가 핵심인 컨텐츠이며, 길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 역시 힘과 경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길드 연합은 1개 이상의 길드로 구성된 길드의 묶음으로, 타 길드와 함께 길드 전쟁이나 공성전에서 연대해 함께 싸울 수 있는 컨텐츠이다.

길드 기부는 길드원이 길드에 자원을 기부하면 길드 경험치를 획득하며, 기부한 자원의 종류와 양에 따라 길드의 경험치 획득이 달라지고, 적대 길드: 특정 길드를 적대 길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적대 길드의 구성원이 접근할 경우 회피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길드 랭킹은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 누적된 길드 활동을 순위로 매겨 표기하는 시스템으로, 길드 랭킹을 통해 어떤 길드가 너 많은 활동을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명예 표식이다.

드 혜택: 길드의 성장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로, 길드 경험치를 통해 길드 레벨이 상승할 경우, 길드 최대 인원 증가, 길드 스킬(버프)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길드 경험치는 ‘출석 체크’, ‘길드 퀘스트’, ‘길드 기부’ 컨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랭킹은 캐릭터의 누적 경험치를 비교하고 순위를 매겨 모든 유저가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R2M’은 힘과 경쟁에 초점을 맞춰 유저간 대결을 핵심으로 내세우는 만큼 랭킹에 따른 보상이 제공된다.

누적 경험치를 기준으로 상위 500명이 랭커로 선정되며, 랭킹 혜택 적용 시점에 랭커가 된 캐릭터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버프(상태 이상)를 획득할 수 있고, 
랭킹 순위는 빠른 주기로 갱신되지만, 랭킹 혜택은 하루 한 번(12시)에만 갱신된다.
 
퀘스트는 컨텐츠 수행도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메인은 스토리 퀘스트로 각 지역별 사낭터에 대한 체험/학습을 통해 게임 적응을 돕고,
 서브는 일정 레벨 이상부터 수행가능한 하드코어 퀘스트로 메인 퀘스트와 같은 방식이다.

미션은 일일/주간/월간 주기별로 반복하여 수행 가능한 퀘스트이며 업적은 특별 레벨 달성/일정 강화 횟수 도달 등 일정 목표치 도달시 보상을 지급한다.

길드는 길드 가입 시 수행할 수 있는 협동 퀘스트이고,
 의뢰소는 시스템에서 랜덤한 보상을 결정하고, 캐릭터의 전투 정보를 반영하여 랜덤한 몬스터와 사냥 수량을 유저에게 요구하는 퀘스트.

던전은 제한된 이용 시간을 갖고 있으며, 일반 필드보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기본적인 구성이 필드와 동일한 필드 던전과 일일/주간 던전 등 특수한 목적을 위한 스페셜 던전이 있다.

‘R2M’의 던전들은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만들어졌으며, 테마에 맞는 독특한 분위기와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자료제공= 웹젠]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 돌입! (2020-08-03 20:43:16)
‘바람의나라: 연’ 300만 누적 다운로드 넘어! (2020-08-03 18:11:04)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532명의 ...
수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9월 30일[음력 8월...
[영화]괜찮아 있는 그대로 ‘...
“한국형 전투기(KF-X)의 이름...
[영화]미스터리한 천재 디자이...
Astral Knight 20 연합훈련 펼치는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