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르코 인사미술공간, '슈퍼 히어로 (Super Hero)'展 관람 재개
등록날짜 [ 2020년07월23일 00시06분 ]
 수도권 코로나19 방역조치 부분 완화에 따라 관람 재개
 




[더코리아뉴스] 하준희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5월 29일부터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을 중단하는 방역 강화대책에 따라 잠정적으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인사미술공간 주제기획전《슈퍼  히어로 (Super Hero)》의 관람을 재개 한다고 밝혔다.

7월 21(화)부터 관람 가능한 이번 전시는 안전을 위해 단체 관람을 받지 않으며, 방역수치를 준수하기 위해 시간당 입장 인원수를 제한할 예정이다.

정기적인 특별 방역과 상시 개별 소독을 진행하고 관람객 사이에 2미터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전시 운영 시간은  매주 화~토 11시부터 19시이다. 

위기에 시대에 구세주처럼 나타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기존의 백인 남성 중심적인 ‘영웅주의’의 판타지를 뒤집고 비틀면서, 새로운 영웅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그려내고  있다.  

《슈퍼  히어로 (Super Hero)》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80년대~90년대에 출생한 작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김한샘, 우한나, 황민규 작가의 신작 및 구작이 함께 전시된다. 

전시장 1층은 우한나 작가의 신작‘파자마 파티’가 펼쳐진다. 주인공이 사라진 무대를 제작하여 기존의 남성 중심적 영웅서사에 대한 반기를 들고 광기에 찬 어린 여성들을 영웅의 흔적들을 비추며 새로운 히어로를 구축한다. 2층 입구에는 황민규 작가의 ‘스타 게이징(Star gazin) 영상이 위기의 메타포로서 서막을 알려주는 신호처럼 상영된다.

또한 신작‘야생 속으로’는 유사 이래 최대 위기에 닥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화자를 보여주며 실체 없는 영웅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한다. 또한 김한샘 작가는 19세기 말 영국의 한 마술 교단이 구성했던‘4대 천사의 소환마술’을 소개하며 작가만의 방식으로 영웅을 소환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들은 위기의 시대‘슈퍼 히어로’의 전형성에 의심을 품고 기존 영웅 서사에 함몰되지 않으며 새로운 영웅 탄생을 기대하며 현 시대의 위기 대처 방법을 고민한다.

전시는 오는 8월 22일까지이며, 기간 중‘작가와의 대화’(총 3회, 날짜 미정) 를 진행하여 전시의 이전과 이후의 창작 활동 및 작업 방식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매주 일, 월요일은 휴무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준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문화회관 여름 시즌 클래식 <썸머클래식>,<앙상블 콘서트> (2020-07-23 00:14:46)
뮤지컬 '펀홈' 관객들의 성공적인 호응속에 개막 (2020-07-20 16:17:31)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사람 ...
소이현-서경덕, '유관순 열사 ...
[02] 美 레이건 항모와 아메...
날씨, 오후부터 구름 많아져…...
일본 코로나19 화진자 302명…...
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9월 29일[음력 8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