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문재인 대통령 직접발표
등록날짜 [ 2020년07월14일 13시31분 ]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판 뉴딜은 국력 결집 프로젝트을 14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발표한다.

정부의 마중물 역할과 기업의 주도적 역할이 결합하고 국민의 에너지를 모아 코로나19 경제 위기 조기 극복, 대규모 일자리 창출, 나아가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청와대는 정부 단독 프로젝트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는 노․사․민․당․정이 한자리에 모인다. 먼저 노사 대표와 함께 대한상의, 무역협회, 경총, 중기중앙회, 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5단체장과 한국노총위원장이 참석한다. 특히 노사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산업계와 노동계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의 국내 대표기업인 네이버 한성숙 대표,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을 라이브로 연결해 보고대회 현장에 기업의 의견이 함께 전달된다.

또한, 당․정․청이 모두 참여한다. 민주당의 K-뉴딜위원회, 정부의 경제중대본, 청와대의 관련 실장, 수석 및 보좌관 등이 전원 참석해 당․정․청 협업의 결과물인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보고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및 그린 뉴딜 (고용) 안전망 강화 관련 업계, 학계 등 민간 전문가,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 일선 공무원, 제도 적용 대상자 등이 참석한다.

윤재관 부대변인은 위기 극복을 위해 금을 모으고, 방역의 주체로 나섰으며 일본 수출 규제마저 이겨낸 그 국민적 자신감을 발판으로 문재인 정부는 노․사․민․당․정의 협력과 국민의 자발적 참여로 국력을 결집해 한국판 뉴딜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사람투자에 역점 (2020-07-15 00:50:38)
통일부 장관에 이인영, 국정원장 박지원, 국가안보실장 서훈 (2020-07-03 19:53:1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중 오...
일본 코로나19, 1,443명…위기에...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8월 10일[음력 6월...
안젤리미술관, 파주 아트린뮤...
날씨, 중부 수도권 돌풍·천둥...
일본 코로나19 1,565명…도쿄 429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