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전기전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까지 없앨 수 있는 공기청정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13일 11시24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코로나 19로 인해 바이러스 차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세먼지 이외에 바이러스까지 없앨 수 있는 공기청정기의 개발과 디자인 출원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untact) 국면으로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공기청정기 디자인 출원은 메르스가 유행하던 2015년에는 113건이었지만, 2017년 166건, 2018년 269건으로 점차 증가하였고, 작년에는 451건이 출원되어 메르스 때와 비교하여 299%, 약 4배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까지는 약 110건이 출원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최근 출원되는 공기청정기의 디자인은 미세먼지,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공기청정 효과에 가습기능, 조명기능 등을 더하고 실내를 장식할 수 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디자인이 출원되고 있다.

ㅇ 특히, 주거공간의 실내공기 정화 뿐 아니라, 이동 간에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디자인의 출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허청 문삼섭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최근 삶의 질을 우선시 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출원되고 있으며, 코로나 등 감염병의 확산으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깨끗한 공기의 소중함이 더 강조되어, 공기청정기 디자인의 출원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특허청은 디자인 출원 시 신규성, 용이창작성 등을 사전에 고려하여 출원하면 등록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해 기존에 등록된 디자인을 파악할 수 있는 특허정보검색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출원하고자 하는 디자인과 동일·유사한 디자인이 공지되어 있는지 사전에 검색해 볼 것을 조언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출원 증가세! (2020-07-08 10:10:28)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날씨, 태풍 '장미' 북상 중 오...
일본 코로나19, 1,443명…위기에...
오늘의 운세, 8월 10일[음력 6월...
안젤리미술관, 파주 아트린뮤...
날씨, 중부 수도권 돌풍·천둥...
일본 코로나19 1,565명…도쿄 429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