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세찬 장맛비에 약한 지반 주의…충청이남 호우특보
등록날짜 [ 2020년07월13일 10시1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는 가운데 특히 충청 이남 지방으로 세찬 빗줄기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많게는 150mm가 넘는 비가 더 내린다는 기상청 예보입니다.

특히 호우 특보가 발효된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와 함께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13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오전(12시)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 낮(15시)까지 경남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오늘 밤(21시)부터 내일(14일) 아침(09시)까지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을 요란한 비와 함께 시작하면서 장맛비로 세찬 인해 차량들도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오전임에도 오늘 하루 동안에만 호남지역은 100mm가 넘는 누적 강수량을 기록하는 곳도 있는데 이렇게 충청 이남 지방을 중심으로 많고 또 강한 비가 집중되면서 현재 호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에 따라 시간당 3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호우특보와 더불어서 해안지역을 중심으로는 매우 강한 바람까지 동반되고 있어 시설물 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 낮에는 영남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는 강원 영동지역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이 치겠고, 내일까지 동해안에 많게는 150mm 이상, 충청 이남 지방도 최고 100mm의 큰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미 충청과 남부지방에 많고 강한 비가 집중된 터라 지반이 약해져 무너져 내릴 수가 있어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는 내일 새벽 남해안을 시작으로 내일 아침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청 남부는 오전까지, 강원‧영동과 남부내륙, 경북 동해안은 늦은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 내리며 더위는 일시 주춤해지겠지만, 주 중반부터는 다시 30도 안팎의 무더운 날씨가 나타날 전망입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1.0~4.0m로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14일까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18일은 다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라남도와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충청내륙과 남부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상청, 현실 맞는 지진 재난문자 활용 위한 ‘안전안내’ 지진문자 신설! (2020-07-13 18:55:03)
[날씨] 제주부터 천둥‧번개 동반 장맛비…밤에 충청까지 북상 (2020-07-12 00:31:50)

날씨,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
7일 일본 코로나 확진자 1,485명...
금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8월 7일 [음력 6월...
정부, 국방 중소·벤처기업에 ...
시노앨리스, 니어 레플리칸트...
"욱일기는 전범기다"..서경덕,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