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2020 ”수요공감”
등록날짜 [ 2020년06월04일 18시19분 ]
 문화가 있는 수요일, 전통 예술로 감성충전해요~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국립부산국악원(원장 김경희)는 전통문화 예술인을 지원하고, 지역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수요공감’을 개최한다.
 

중견, 신진예술인들의 전통과 창작을 아우르는 폭 넓은 프로그램 ‘수요공감’은 3월 개최 예정이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약 3개월이 지난 5월 27일(수)에 첫 공연을 진행했으며, 앞서 진행하지 못한 공연은 하반기로 일정을 변경했다.

전통문화 활성화와 지역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공연으로 안전한 공연관람을 위한 지침을 준수하며 예술인들의 열정을 담은 무대로 관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 조윤경 해금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예술인의 정성과 신진의 열정을 담은 2020년 수요 전통예술무대는 6월 3일 조윤경(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 수석)의 여섯 번째 해금독주회 ‘전환Ⅱ 옛것을 바라보는 시점의 변화’로 해금정악의 새로운 독주곡을 각색하고 전통음악의 또 다른 시점을 찾아보는 무대를 선사했으며, 그리고 10일은 영남의 특색을 선보이는 전통춤으로 구성한 최은숙(박경량류 영남교방춤보존협회장)의 춤 무대 ‘앵초화담’으로 영남춤의 맥과 뿌리가 살아있는 춤 레퍼토리를 볼 수 있다.

▲ 가야금 오지연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17일는 가야금 연주자 오지연의 독주회 ‘전통음악Ⅰ’로 산조의 정수를 보여주는 무대를 보여준다. 오지연은 공연활동 뿐만 아니라 명지대학교, 선화예술 중․고등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 최은숙 교방수건춤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24일은 이은주(서울시무형문화재 제46호 살풀이춤 보유자) 무용단의 ‘한영숙 춤 Road’로 한국춤의 대명사 한영숙 탄신100주년을 기념하는 무대를 펼친다. 이번 공연은 한국 무용계를 이끌고 있는 제자들이 모여 한영숙 선생의 춤 세계를 되돌아보는 자리이다.
 

한편, 지난 5월 27일에는 전통예술인단체 ‘풍류동인담소’의 ‘과거로부터 현재를 담다’로 2020년 ‘수요공감’ 첫 문을 열었다. 문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랜만에 공연장을 찾아온 관람객에게 전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통음악의 예술을 알리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부산국악원을 방문한 관람객은 건강한 문화생활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문화 일상으로 복귀를 시작했다.
 

공연은 A석 10,000원, B석 8,000원으로 5월․6월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석 5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취학아동이상 공연관람 가능하며,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 및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코로나 안전지침 공연장 입장시 증상여부확인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공연운영은 코로나 19가 종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한 공연관람을 위해 공연장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방문객 인원도 제한한다. △이동하거나 줄을 설 때 2m(최소 1m) 이상 간격 유지 △공연장 입장 시 관람객 증상 여부 확인 및 명부 작성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입장권 구매 시 가급적 온라인 사전예매 △관람 시 좌석은 지그재그 방식의 '한 칸 띄어 앉기' 착석 △유아놀이방 미운영 등이다.
 

공연 재개와 관련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공연장마다 공연전후 철저한 방역을 이행하는 등 공연 현장에서 관련 지침이 잘 준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작 뮤지컬 '더 모먼트'- 겨울 감성 가득한 캐릭터 포스터 공개 (2020-06-05 23:12:57)
제주 ‘빛의 벙커’, 뉴트로 시대 걸맞은 성공적 도시재생 사례로 주목받아… (2020-06-04 17:42:11)

’겜프야2020’, 경쟁심 자극 ...
샤오미, LG U+ 알뜰폰 파트너스 ...
날씨,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
7일 일본 코로나 확진자 1,485명...
금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8월 7일 [음력 6월...
정부, 국방 중소·벤처기업에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