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으로 행복한 일상 만들기’
등록날짜 [ 2020년01월24일 00시44분 ]
 전통 춤과 음악, 노래까지 골고루 감상 할 수 있는 ‘토요신명’ 무대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매주 토요일 지역민과 국내ㆍ외 관광객의 문화적 향유를 책임지고 있는 국립부산국악원(원장 김경희)의 토요상설무대 '토요신명'이 2020년 더욱 친근하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우선 토요신명의 슬로건은 ‘행복한 우리문화, 가까이 더 가까이’로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공연을 시작으로 올 한해 총 27회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공연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토요신명은 2009년 5월 시작되어 현재까지 매주 토요일 국민들이 여가 시간에 국악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이 공연하는 대표 상설공연이다. 국내ㆍ외 관람객을 유치하며, 국악애호가들의 사랑에 힘입어 2020년에도 지속적인 관객 몰이에 나선다.

 

▲(공연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공연은 다양한 국악의 멋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가ㆍ무ㆍ악 종합무대로 국악을 처음 접하는 관객은 물론, 외국인과 국악 애호가들까지 폭넓은 관객층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공연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2020년 토요신명은 국립부산국악원만의 명품 레퍼토리로 특성화하여 관람객에게 우리 전통음악과 춤의 참 멋과 흥을 섬세하고 실감나게 전달하기 위해 36종목, 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2월 1일 첫 무대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_전폐희문’, 공 던지기 놀이를 형상화한 궁중춤 ‘포구락’, 궁중에서 연주되던 연례악의 하나인 기악합주곡 ‘현악 취타’, 꽹과리를 휘두르는 춤사위가 독특한 ‘진쇠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판소리’, 화려한 재담이 어우러진 전통연희 ‘버나와 재담’으로 구성된다.

 

▲(공연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국악이 어려워 다가가기 힘들었다면 국립부산국악원의 토요상설을 찾으면 쉬운 국악을 만날 수 있다. 생소한 작품도 모니터를 통한 친근한 설명으로 관람객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ㆍ무용단ㆍ성악단ㆍ연희부 정기공연’, ‘어린이 공연’ 등을 토요일 오후 3시에 만날 수 있다.

 

공연관람은 취학아동이상으로 A석 10,000원, B석 8,000원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이나 인터파크에서 온라인예약 및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장애인(동반1인), 경로우대자(동반1인), 국가유공자(동반1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등은 50% 할인혜택을 받으며,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대학교 학생증 소지자, 예술인패스 소지자, 병역이행명문자(동반1인) 등은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자녀카드 소지자, 산모카드 2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press0727@hanmail.net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민교, 22일 연극 <발칙한 로맨스>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2020-01-24 20:19:52)
국악쇼 SUN&MOON 공연 프로모션 진행 (2020-01-16 18:47:20)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2월 24일[음력 2월 1일] 일...
날씨, 오늘 전국 대체로 맑음...
[포토] 이집트 피라미드
아카데미 선택 관객 선택한 최...
국무총리 담화, "종교행사 실...
운세, 2월 23일[음력 1월 30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