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장, ㈜유브릿지에서 43차 다파고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20시29분 ]
 
 

사진 출처 ㈜유브릿지 홈페이지


[더코리아뉴스]
최진선 기자 =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5일(목), 서울 영등포 ㈜유브릿지에서 43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다파고’는 방산수출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와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다파고(DAPA-GO))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04년도에 설립된 ㈜유브릿지는 개인용과 산업용 통신단말기 개발업체로 시작하여, 2010년대부터는 보안 단말기와 우리 군에서 사용하는 전술다기능단말기 등을 생산하는 방산분야 강소기업으로 최근에는 군용 차량과 군용 통신장비 간 즉각적인 연동체계 구축 및 전술다기능단말기 등의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왕 청장은 ㈜유브릿지의 이병주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들었다. 
 ㈜유브릿지 이병주 대표이사는 방산수출을 시작하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노하우와 관련정보 부족에 따른 어려움을 언급하며, 수출 초보 기업을 위한 지원을 건의하자 왕 청장은 수출 초기단계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수출 유망품목 발굴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한편, 수출을 위한 연구개발(R&D) 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방산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병주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절충교역과 핵심부품 국산화개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며, 중소기업의 참여 확대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자 왕 청장은 중소기업의 수출유망 분야와 품목을 선별하여 해외업체와의 절충교역 협상에 우선적으로 반영하고, 국내외 수요가 많은 고부가가치 핵심부품의 국산화개발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다파고 활동을 통해 수출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현장의 의견을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최진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KOTRA, 중소기업과 글로벌 방산기업 간 수출 (2019-12-12 13:32:15)
방위사업청,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자 포상 (2019-12-05 20:15:40)

‘AFK 아레나’ TV CF 메이킹 영...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선정...
‘천애명월도’ 2주년 기념 이...
요괴 환생 카드 RPG '요신기', 20...
검은사막, 해외 이용자 소통 ...
2020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9만 ...
‘마비노기’, 유저간 소통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