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드론, 신성장동력으로 날아오르다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20시22분 ]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국회 신성장포럼이 주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가 주관하는 국회세미나가 ‘이제는 드론시대, 신성장동력으로서 진단과 대안’을 주제로 6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지난 9월 사우디아라비아의 정유 시설을 공격한 드론 공격 발발 이후 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위협 수단으로 떠오른 드론과 침입 드론을 방어하는 안티드론(Anti-Drone), 무인기 기술의 육성방안에 대한 정책적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드론은 비대칭 전력으로 부상하고 있어 드론과 이를 방어하는 안티드론 산업은 오늘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분야는 상업적 · 군사적 높은 활용도로 인해 민군 융합 연구가 유망한 분야로 손꼽힌다. 이에 현재 국내에서 추진 중인 방위산업 차원의 드론 연구 진행현황과 발전방향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신인호 전투발전부장이 현재 육군에서 추진 중인 드론봇(Dronebot) 및 대(對)드론 전투발전방향을 발표한다. 

이어 ADD 지상기술연구원 박병서 수석연구원은 국내 하드 킬(Hard kill) 방식의 안티드론 연구 현황과 세계적 연구동향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윤광준 건국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전문가 패널토의에서는 김일렬 방위사업청 드론사업팀장, 김정호 한화시스템 지휘통제통신연구소 소장, 이기성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장을 비롯한 국내 방위산업 드론분야 전문가의 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A-50 경공격기, Link-16 성능개량사업, 첫 계약 체결! (2019-12-06 11:16:41)
공군, 글로벌 호크, 이달 도입, '첩보위성 수준' 北 전역 감시 (2019-12-05 19:14:35)

운세, 1월 25일 [음력 1월 1일] ...
문 대통령, 라디오 설 메시지...
김민교, 22일 연극 <발칙한 ...
남산 한옥마을, 설 맞이 다양...
걸그룹 에피소드, 잠실서 데뷔...
복을 담은 한 그릇, 들깨 떡국...
날씨, 연휴 첫날, 강원 산간 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