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자 포상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20시15분 ]
 
 



[더코리아뉴스]
윤석재 기자 =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5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들을 포상하기 위한 “2019년도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등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에 종사하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국방연구개발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연구개발 장려금 제도는 국방연구개발 현장에서 묵묵히 연구개발과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연구원과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이를 통해 국방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로 매년 말 개발이 완료된 사업 중에서 산·학·연·군 전문가들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실적을 거둔 단체 및 개인에게 장려금이 지급되며, 총 장려금 규모가 약 6억 원에 달하는 등 국방연구개발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상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의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 개발사업”이 영예의 금상을 받았다.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는 한반도 주변국의 통신장비, 전자장비와 미사일 발사 시 발생하는 위협 신호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할 수 있는 체계로써 향후 우리 군의 독자적인 정보수집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KTE의 “장보고-Ⅲ(batch-I) 통합 플랫폼 관리체계 개발”, S&T 중공업의 “120밀리 자주박격포(박격포체계) 체계개발”, 국방기술품질원과 ㈜테스가 함께 협력하여 국산화한 “T/FA-50 항공기용 탄약 이송 시스템 개발” 등 총 34건의 연구개발 성과가 선정되었으며 해당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과 기술자 200여 명에게 장려금이 지급되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윤석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장, ㈜유브릿지에서 43차 다파고 (2019-12-05 20:29:38)
문 대통령, 무역의 날 기념식서 “전체적으로 건강해졌다.” (2019-12-05 17:31:37)

‘AFK 아레나’ TV CF 메이킹 영...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선정...
‘천애명월도’ 2주년 기념 이...
요괴 환생 카드 RPG '요신기', 20...
검은사막, 해외 이용자 소통 ...
2020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9만 ...
‘마비노기’, 유저간 소통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