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자 포상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20시15분 ]
 
 



[더코리아뉴스]
윤석재 기자 =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5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들을 포상하기 위한 “2019년도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등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에 종사하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국방연구개발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연구개발 장려금 제도는 국방연구개발 현장에서 묵묵히 연구개발과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연구원과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이를 통해 국방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로 매년 말 개발이 완료된 사업 중에서 산·학·연·군 전문가들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실적을 거둔 단체 및 개인에게 장려금이 지급되며, 총 장려금 규모가 약 6억 원에 달하는 등 국방연구개발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상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의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 개발사업”이 영예의 금상을 받았다.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는 한반도 주변국의 통신장비, 전자장비와 미사일 발사 시 발생하는 위협 신호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할 수 있는 체계로써 향후 우리 군의 독자적인 정보수집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KTE의 “장보고-Ⅲ(batch-I) 통합 플랫폼 관리체계 개발”, S&T 중공업의 “120밀리 자주박격포(박격포체계) 체계개발”, 국방기술품질원과 ㈜테스가 함께 협력하여 국산화한 “T/FA-50 항공기용 탄약 이송 시스템 개발” 등 총 34건의 연구개발 성과가 선정되었으며 해당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과 기술자 200여 명에게 장려금이 지급되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윤석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장, ㈜유브릿지에서 43차 다파고 (2019-12-05 20:29:38)
문 대통령, 무역의 날 기념식서 “전체적으로 건강해졌다.” (2019-12-05 17:31:37)

나누는 기쁨! 사랑나눔 자선 ...
"SINoALICE", 신규 캐릭터 "도로시...
‘대항해의길’, 시즌2 Vol.1 사...
‘라그나로크 제로’, 신규 로...
‘프리스타일’ 추석 맞이 밸...
'마구마구2020 모바일', 모바일 ...
장애인고용공단, 분당보건소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