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언리얼 엔진의 기술 국내 최고 브랜드 아파트 래미안에 최초 적용!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10시23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언리얼 엔진과 래미안이 만나 명실상부 업계 최고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5일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삼성물산의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에 국내 최초로 언리얼 엔진 기술이 적용됐다고 발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최근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상품회를 열고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는 삼성물산이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업체 레이존(RAYZONE)과 협업하여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래미안 단위세대 가상현실(VR) 체험 프로그램이 배치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VR로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생생한 3D로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견본주택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3D 콘텐츠로 제작된 아파트 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옵션 상품을 적용해볼 수 있다.

한편, ‘Next Raemian Life’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상품에 반영할 계획이며,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옵션이 실시간으로 모델링되는 옵션 계약 프로그램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하여 프로젝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레이존의 구형근 대표는 “원래 다른 3D 엔진을 사용해오다가 언리얼 엔진의 압도적인 렌더링 퀄리티와 블루프린트, 데이터스미스 등을 통한 작업의 편의성 및 확장성 때문에 고민 없이 바로 엔진을 교체했다.”라면서, “이번 래미안 VR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고퀄리티 콘텐츠의 대용량 작업이 수월했으며,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코딩을 하지 않고도 모든 마감재 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미 HOK, Zaha Hadid Architects 등 세계적인 건축 회사들이 앞다퉈 언리얼 엔진을 제작 파이프라인에 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고의 브랜드인 래미안에 언리얼 엔진의 기술이 적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한 혁신들을 보여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자료제공= 에픽게임즈]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와이제이엠게임즈,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7기’ 수료증 지급! (2019-12-05 13:37:02)
넷마블, '2019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서 '채널넷마블'로 기업부문 장려상 수상! (2019-12-04 10:58:06)

64세 머슬퀸 '장래오', 남성잡...
2020년 머슬마니아 첫 지역대회...
[포토] 설날 앞두고, 국회사무...
“우리 우리 설날, 즐겁고 따...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으로 ...
제주, 몰입형 미디어아트 ‘빛...
금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최신뉴스